TerrVaricte

VH
둘러보기로 이동검색으로 이동

[테라베릭트]

이 세상은 한 신이 누군가를 벌하기 위한 발검拔劍에서부터 시작되었고 지금은 모두가 그 사실을 알지 못한다



창조 신화


어느날 위대한 존재가 탄식하기를


「허虛 하구나, 사지死地가 되어 그 누구도 이 곳을 맡으려 하지 않는구나!」

위대한 존재들 모두 선뜻 이 곳을 맡으려고 하지 않아, 황제가 말하기를

「어리석은 자들아, 너희는 무엇을 그리도 두려워 하느냐?
사지死地라는 이유로 그 무엇도 살수 없는 곳이라고 단정 짓느냐?
너희들의 어리석음은 인간보다 못하구나!」

위대한 존재들을 크게 꾸짖으며 황제는 사지死地로 만든
누군가를 벌하고자 그 성스러운 검을 뽑으시며,

「이제부터 이 곳은 짐의 영토이니 어리석은 자들의 출입을 불허할 것이며
심지어 짐조차도 이 곳의 흐름을 방해할 수 없을 것이다!」

선포하시니 위대한 자들이 탄복하며 스스로 머리를 조아리더라
그리하여 우주를 만들고 별을 만드시어 세상을 섭리의 흐름위에 놓이게 하시니

이것이 세상의 시작을 알리는 금빛 나팔이로다─.


대륙


대륙 지도


황제의 검에 베인 그것의 사체는 세개로 나뉘어 별에 사는 이들을 위한 대지가 되었고
그것의 체액은 별에 사는 이들을 품는 바다가 되었으며 황제가 그것에게 이르시되
「너의 목숨은 죽음(mors)이 거둬갈 것이며 이 별의 생명을 위해 헌신하는 것이 속죄의 길이 될 것이다」




메르키아


메르키아 대륙


제 1 연합의 주 활동 영역이자 인간·엘프·천인·마인·인어와 같은 종족들이 태어나고, 머무는 삶의 터전입니다. 대표적인 지형지물로서는 제칸 산맥아키에르베니오 호수가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마크 되어 있는 곳이 제 1 연합의 본거지 입니다.

세르카

메르키아 세르카.png

강을 따라 숲이 무리를 이루고 있으며, 숲의 너비는 지역을 전부 감싸고도 남을 정도로 거대합니다.
숲이 많은 탓인지 목재나 버섯같은 삼림 자원이 다른 지역에 비해서 풍족하여 엘프들은 나무 위에 집을 짓거나,
죽은 나무를 이용하여 삶의 터전을 만드는 등. 자연 친화적인 문화를 이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지역에는 광물 자원이 턱없이 부족하여 그것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신세로아

메르키아 신세로아.png

드넓은 평야에는 주변의 바람을 불러모으는 특이한 성질의 식물들이 자라 다른 지역에 비해 바람이 더욱 변덕적입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평야와 하늘을 향해 솟은 제칸 산맥의 풍경은 가히 절경인지라, 천인들은 이 곳에서 살면서
받은 영감으로 그림이나 음악, 도자기와 같은 예술 중심의 문화를 이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지역의 자원은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아키에르

메르키아 아키에르.png

베니오 호수를 포함하여 메르키아 대륙에서 가장 많은 물줄기를 보유하고 있는 지역으로서 물의 축복을 받았다고 말해질 정도입니다.
물줄기가 많고 주변이 전부 깊은 해역이기 때문인지 이 지역에서는 인어들이 이 지역에 있는 바다와 강을 삶의 터전으로서 선택하여
세르카와는 또 다른 자연 친화적인 문화를 이룩하여 번성시키고 있습니다.
다만 이 지역에는 해양 자원을 제외한 자원이 넉넉하지 못한지라 그것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듀픈

메르키아 듀픈.png

넓은 평야와 적당한 크기의 숲과 물줄기가 존재하는 평균적이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로 평범한 지형입니다.
이도저도 아닌 자원의 양 때문인지 몰라도 인간들은 이 곳에서 자연이 주는 자원이 아닌 인적 자원 중심으로
문화를 이룩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 자체가 조금 척박하기 때문인지 몰라도 다른 지역과의 교류, 소통을
매우 중요시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카우론

메르키아 카우론.png

제칸 산맥의 산맥 줄기가 가장 많은 범위를 차지하는 이 지역에는 나무들보다는 암석이나 돌이 더 많은 지형입니다.
암석이나 돌이 많기 때문인지 몰라도 광물이나 광맥같은 자원이 풍부하여 마인들은 이 곳에서
광물을 통해 만들 수 있는 검이나 숟가락과 같은 제련 중심의 문화를 이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지역에는 삼림 자원이 턱없이 부족하여 그것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클로우


클로우 대륙


제 2 연합의 주 활동 영역이자 수인·용인·오브젝트 헤드·크리처와 같은 종족들이 태어나고, 머무는 삶의 터전입니다. 대표적인 지형지물로서는 다르칸 산맥이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마크 되어 있는 곳이 제 2 연합의 본거지 입니다.

슈셴

클로우 슈셴.png

높게 솟은 나무들이 무리를 지어 소규모의 숲을 이루고, 드넓은 평야를 지닌 이 지역은 자연경관이 장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이 곳을 삶의 터전으로 삼은 용인들은 그 자연경관을 더욱 돋보이고, 아름답게 만드는 작업을 하며
예술 중심의 문화를 이룩하고 스스로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다만 이 지역의 자원은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칸엘로

클로우 칸엘로.png

한 치 앞도 제대로 파악할 수 없을 정도로 빽빽한 숲을 이루고 있는 밀림은 이 지역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너무 빽빽한 밀림 때문에 이 곳을 삶의 터전으로 삼은 수인들은 어쩔 수 없이 이 밀림의 일부를 잘라내어 마을을
형성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이들은 자연 친화적인 문화의 명맥을 이어가며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다만 이 지역에는 광물 자원이 턱없이 부족하여 그것에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카반

클로우 카반.png

해안가를 따라 존재하는 초원을 제외하고는 이 곳에서는 농사를 짓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로 척박한 지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척박한 땅 아래로는지하 자원이 많을 뿐더러, 광맥의 수도 상당수인지라 이 곳을 삶의 터전으로 삼은
오브젝트 헤드들은 제련 중심의 문화를 이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지역에는 광물 자원과 해양 자원을 제외한 자원이 턱없이 모자란지라 그것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판테온

판테온 대륙.png

두 개의 대륙 사이에 있는 이 곳은 두 연합의 수장들에 의해 우연히 발견되었다.[1]해안가에는 모래사장이, 중심부로 갈수록 빽빽한 밀림이 자리잡고 있는 이 곳은 발견되기 전까지 그 누구의 손길도 닿지 않았기 때문에, 미개척·미개발 지역으로 볼 수 있다.
중심부에는 동굴이 있으며, 그 동굴 안은 바깥과 다르게 독자적인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한 그 동굴 안에 테라베릭트가 존재 함이 밝혀짐으로서 모든 갈등의 시작을 불러 일으켰다─….



토착 생명체

  • 비공개



스토리

세력


종족


테라베릭트에는 총 9 가지의 종족이 살아가고 있으며 이하는 그 목록이다.

인간


테라베릭트 인간.png


 위치

메르키아 : 듀픈 

 성별

여자/남자

능력

 초능력


스스로의 종족을 단일종족單一種族이라 칭하며 협동심과 단결력, 화합심이 강하다고 알려져 있다.
유대감또한 깊다고 알려져 있는지라 앞을 예상하기가 어려운 종족이다.
팀플레이를 이용하여 다른 종족들 사이에서 유리한 위치를 고수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한다.
메르키아 대륙의 듀픈에 터전을 잡고 있다

엘프


테라베릭트 엘프.png


 위치

메르키아 : 세르카 

 성별

여자/남자

능력

 초능력


다른 종족에 비해 숲과의 친화력이 강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거짓말을 하지 않는지에 관해서는 진실여부가 불투명하지만 고귀한 혈통이라고
생각하며 스스로의 자부심과 자긍심이 높은 편인지라, 대화하기에 조금 어려울수도 있다.
메르키아 대륙의 세르카에 터전을 잡고 있다

천인


테라베릭트 천인.png


 위치

메르키아 : 신세로아 

 성별

여자/남자

능력

 초능력


종족의 생김새 때문인지 몰라도 마인과 함께 다른 세계에서 온 것 아니냐는 소리를
듣지만 엄연히 이 세계의 토착 생물이자 종족으로 인정받았다.
천사와 닮은 외모로 링의 모습은 각양각색이지만 날개의 경우에는
밝은 색으로 고정되어 태어나는 것으로 추정되며 신에 대해 대다수의 천인들이 맹목적인 면모를 보인다.
메르키아 대륙의 신세로아에 터전을 잡고 있다

마인


테라베릭트 마인.png


 위치

메르키아 : 카우론 

 성별

여자/남자

능력

 초능력


종족의 생김새 때문인지 몰라도 천인과 함께 다른 세계에서 온 것 아니냐는 소리를
듣지만 엄연히 이 세계의 토착 생물이자 종족으로 인정받았다.
악마와 닮은 외모로 뿔·꼬리의 모습은 각양각색으로 정형화 할 수 없다.
호전적인 성향을 지닌 이들이 많으며 천인을 조금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메르키아 대륙의 카우론에 터전을 잡고 있다

인어


테라베릭트 인어.png


 위치

메르키아 : 아키에르 

 성별

여자/남자

능력

 초능력


하체가 물고기의 꼬리나 다름 없기 때문에 육지에서의 생활을 위하여
아키에르에서만 나오는 [부유]능력이 깃든 보석을 가지고 다닌다.
보석 덕분에 공중에서 약간 떠서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활동하는데에는
지장이 없지만, 보석은 전투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메르키아 대륙의 신세로아에 터전을 잡고 있다

수인


테라베릭트 수인.png


 위치

클로우 : 칸엘로 

 성별

여자/남자

능력

 고유 능력


모티브가 되는 동물의 습성이나 성향에 따라가기 때문에 정형화하기에 어려운 종족이다.
종족에 대한 자존심·자긍심이 무척이나 높은 경향을 보이며 수화獸化[2]를 하고 있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모티브가 된 동물의 종류마다 부족의 형식을 띠는데
그 부족의 족장들 중 가장 강한 자가 종족 대표가 된다.
클로우 대륙의 칸엘로에 터전을 잡고 있다

용인


테라베릭트 용인.png


 위치

클로우 : 슈셴 

 성별

여자/남자

능력

 고유 능력


종족에 대한 자긍심·우월감이 무척이나 높은 경향을 보이며 용화龍化[3]를 하고 있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은 뿔·날개 혹은 꼬리·날개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뿔·꼬리나 뿔·날개·꼬리의 조합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클로우 대륙의 슈셴에 터전을 잡고 있다

오브젝트 헤드


테라베릭트 옵헤.png


 위치

클로우 : 카반 

 성별

여성체/남성체

능력

 고유 능력


머리가 전부 다른 오브젝트로 이루어져 있는 개개인의 개성이 확실한 종족이다.
독립적인 성향이 강하고 개인주의적인 성향또한 강해서, 남들이 무척이나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으며 겉으로만 봐서는 이들의 나이를 종잡을수가 없다.
이들에게는 생식능력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클로우 대륙의 카반에 터전을 잡고 있다

크리처


테라베릭트 크리처.png


 위치

 성별

여자/남자/무성

능력

 고유 능력


인간·아인종[4]·오브젝트 헤드·수인·용인에 포함되지
않는 이들의 대다수는 전부다 크리처라고 불리는 종족으로 명명된다.[5]
본능이 강한 이들이 대다수이며 인간화人間化가 가능한 이들은 소수라고 알려져 있지만
확실한 정보는 아니다. 또한 이들은 자신이 속하고 싶은 지역에 속하기 때문에 일정한 위치라던가 터전이 없다.



용어


  • 능력


[공통]

  1. 모든 능력은 리바운드rebound[6]를 가지고 있으며, 능력이 강할수록 리바운드의 강도도 세진다.
  2. 모든 능력은 만능이 아니다.
  3. 모든 종족은 최대 3개의 능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7]




[인간]

  1. 초능력이라고 불리는 능력을 사용하며 다른 종족보다 강한 능력을 지녔을 확률이 높다.[8]
  2. 초능력의 종류는 [물리계]가 압도적으로 많으며 이것은 실제 현실에 영향을 크게 끼칠 수 있다는 소리다.[9]
  3. 초능력이 발현되기 시작하는 나이는 최소 17 세 부터이며 이때부터 연합에 들어갈 조건이 충족된다.[10]

[엘프·천인·마인·인어]

  1. 초능력이라고 불리는 능력을 사용하며 다른 종족보다 자신의 능력에 대한 숙련도가 높은 편이다.[11]
  2. 초능력의 종류는 [정신계]가 압도적으로 많다.[12]
  3. 초능력이 발현되기 시작하는 나이는 최소 평균 145 세 부터이며 이때부터 연합에 들어갈 조건이 충족된다.[13]

[수인·용인·크리처]

  1. 초능력이 존재하지 않는 대신, 기본 능력치가 남들이 보기에 MAX치에 가까울 정도로 높게 책정[14]되거나 초능력으로 보기에는 애매한 고유 능력들이 개화하는 경우가 많다.[15]
  2. 전투를 할 수 있는 나이라고 인식하는 시기는 최소 평균 145 세 부터이며 이때부터 연합에 들어갈 조건이 충족된다.[16]

[오브젝트 헤드]

  1. 머리를 이루고 있는 오브젝트에 따라서 능력이 결정되기에 가장 다양한 능력이 발현되며, 그 강함 또한 천차만별이지만 50%의 확률로 초능력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17]
  2. 보통 나이를 알수 없는지라 기본적으로 오브젝트 헤드들은 연합에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다.




  • ID카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기 위한 이른바 주민등록증같은 존재로서, ID카드가 없으면 물건을 구입하는 행위나 건물에 들어간다는 행동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모든 종족은 태어나자마자 ID카드를 발급받는다.[18]

  1. 일련번호의 처음 2글자에 표기되는 것은, 종족에 따라 전부 다르다.
    1. 인간 HM
    2. 천인 SR
    3. 마인 DM
    4. 엘프 EF
    5. 인어 MD
    6. 오브젝트 헤드 OH
    7. 수인 FR
    8. 용인 DG
    9. 크리처 CT
  2. 일련번호의 종족을 표기하는 2글자 다음에 나타나는 문자의 경우 여자는 소문자 f로 남자는 소문자 m으로 표기한다.
  3. 일련번호의 성별을 나타나는 문자 다음에 오는 숫자는, ID카드의 주인의 나이를 나타내는 것이다.





  • 무인 상점

오브젝트 헤드로 추정되는 마스터를 둔 ES-X016[무인상점기계]가 운영하는 상점으로서, ID카드의 일련 번호와 바코드를 인식하여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시기에 따라 판매하는 물품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민이라면 자주자주 확인하는 편이다.



  • 테라베릭트

살아있는 광물로서 자기보호를 위해 분비되는 액체인 베릭트를 고체화시켜 스스로를 지키는 무한자원을 배양해내는 것이다. 테라베릭트에서 분비되는 베릭트라는 액체는, 근원인 테라베릭트만 사라지지않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응용을 물론 활용 범위가 무척이나 넓다.[19]


  1. 평소에 교류할 기회가 없던 그들이, 대륙간 교류 및 친밀감 형성을 위해 연합 합숙 장소를 장소를 물색하던 도중 발견하게 되었다.
  2. 수인의 경우에는 본체가 동물이며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는 것은 다른 종족과의 교류를 위해서 취하고 있는 모습일 뿐이며, 그 말은 즉슨 '수화'를 할 시 동물의 모습으로 되돌아 온다.
  3. 용인의 경우에는 본체가 혹은 드래곤이라고 불리는 생명체이며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는 것은 다른 종족과의 교류를 위해서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 말은 즉슨 '용화'를 할 시 용·드래곤의 모습으로 되돌아 온다.
  4. 엘프,천인,인간,마인,인어를 말한다.
  5. 단, 요정·정령과 같은 세계(차원)을 달리하는 종류의 생명체는 포함되지 않는다
  6. 능력을 과하게 사용함으로써 오는 육체적, 정신적 부담. 일종의 부작용.
  7. 3개 이상의 능력을 소지할 수 없는데에는 아마도 영혼이라고 불리는 것의 종류의 문제인 것 같다.
  8. 0.1%이므로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다
  9. 예를 들면 '사이코 키네시스'나 '염동력'같은 종류
  10. 무조건 연합에 들어가야 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대다수의 인간은 연합에 속하기를 희망한다.
  11. 수족과 같이 부릴 수 있다는 뜻이다.
  12. 예를 들면 '환각'이나 '저주'같은 버프/디버프 종류
  13. 이들은 다른 지역과의 원활한 교류를 위해 연합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14. 그렇다고 리바운드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15. 가령 광폭화[버서커] 라는 능력이라던가…?
  16. 의외로 이들은 호전적인지라, 싸우려고 연합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것이 흠.
  17. 대신 머리를 이루고 있는 오브젝트에 따라서 결정되는 '고유능력'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18. 크리처의 경우에는 마을로 가서 직접 발급 신청을 해야된다는 점이 조금 다르다
  19. 급격한 온도 변화를 느끼면 고체화 할 수 있다는 것만 조금 주의한다면 말이다.